러그활용과 인테리어 스타일
집의 분위기를 바꾸는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아주 효과적인 인테리어법이 바로 러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러그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편의를 위해 크게 4가지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도일리 러그
첫번째로 알려드릴 것은 바로 도일리 러그인데요. 폭신하고 쿠션감이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사계절 두루 사용이 가능하기에 범용성이 뛰어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도 못 쓰는 티셔츠를 가늘게 잘라 도일리 러그를 만들 수 있죠.
PVC 러그
두번째는 바로 PVC 러그인데요. 날씨가 추울 때는 포근하게 만들어주고 여름철 꿉꿉한 날씨에는 끈적이지 않아 환절기에 추천하는 러그가 바로 PVC 러그입니다. 까슬거리지 않아 촉감도 좋은데요 먼지를 잡아주는 역활도 하여 실내공기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고 양면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분위기를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 러그
세번째는 면 러그인데요. 봄과 가을에 어울리는 면 러그는 먼지가 덜 생기는 것은 물론 세탁기를 활용하여 쉽게 세척할 수 있어 아이들의 피부가 예민하여 자주 세탁을 하여야 하는 집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겨울에는 조금 더 따스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극세사 러그를 깔아 한층 더 따뜻한 집안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죠.
퍼 러그
네번째는 퍼 러그인데요. 퍼 러그는 한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러그로 독특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러그입니다. 퍼 러그를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털 빠짐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인데요. 또한 사용 후에는 꼭 드라이 클리닝을 해주어야 추후 오래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인테리어 종류
여러 인테리어 스타일 중 대표적인 3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중 모던 스타일은 심플하고 세련된 쉽게 말해 호텔의 침실과 같은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인데요. 편안한 색감과 번잡하지 않은 가구들이 포인트이며 주로 단색의 패브릭이나 럭셔리한 대리석 마감이 모던 스타일의 정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용성과 기능적인 부분을 중시한다면 모던 스타일과 찰떡이라 할 수 있죠!
다음으로 소개할 것은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인데요 몇년전부터 유행한 스타일로 주로 생활 디자인의 역사가 깊은 스웨덴이나 덴마크, 핀란드 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파트와 빌라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데요. 여기다 빈티지 스타일과 키치 스타일도 가미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죠.
마지막 내추럴 스타일은 자연적인 원목 가구와 화이트 컬러의 조화가 주를 이루는 것으로 사람에게 편안함을 주는 인테리어 스타일입니다. 여기에 유럽의 느낌을 줄 수도 있고 일본의 무인양품의 느낌을 줄 수도 있죠. 주로 아이보리나 베이지 브라운 컬러의 가구를 조합하며 나무나 돌, 리넨 등의 소재를 활용하여 꾸민 듯 안 꾸민 듯하면서 소박함을 느낄 수 있어 자연스러운 멋이 잘 표현되는 인테리어 스타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