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

스마트인솔의 관리의 끝

바나나는도쿄 2019. 7. 9. 23:20

우리의 일상생활을 도와주는 IT제품이 지금 이순간에도 우수수 쏟아지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등등 우리 생활에 너무나 깊숙이 스며든 나머지 이제는 저 제품들이 없으면 생활을 어찌하나 싶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지금 소개할 이 스마트인솔도 앞으로 그렇게 될 제품이 아닐까하는데요. 아직은 스마트인솔이 도대체 무엇을 말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스마트인솔은 바로 깔창으로 센서를 깔창에 붙여 보행자의 보폭, 걸음걸이, 균형, 활동량, 압력지지 분포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IT제품입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벌써 제품을 내놓기 시작했고 삼성에서도 곧 이 시장으로 뛰어든다는 소식이 들여오고 있는데요. 이렇게 핫한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트인솔이란 도대체 어떤 제품인지 그 매력을 정확히 파해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마트인솔은 천사이에 압력 센서가 못해도 30개 정도가 들어가 있는데요. 이 센서들이 실시간으로 압력을 측정합니다. 또한 코어에 충전식 배터리와 블루투스 칩셋을 장착하여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도록 하였고 가속도계를 내장하여 보행자의 움직임과 속도까지 읽어낼 수 있습니다. 


충전시간은 보통 1시간 30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이렇게 한번 완충하게 되면 8 ~ 10시간 사용이 가능해 배터리 문제로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음성으로 실시간 코칭을 해주는 제품이 출시되었는데요. 


달리기 리듬과 양 발의 균형을 분석해 더욱 효과적으로 달릴 수 있도록 코칭을 해줍니다. 또한 자세가 흐트러지면 부상 위험을 경고해주며 자세교정도 해주어 마치 전문코치가 옆에 붙어 있는 느낌이들 정도입니다. 


스마트인솔 중 추천하는 제품은 바로 런비인데요. 이 제품은 스마트인솔 시장에서 유명한 제품으로 최신 기능을 탑재하여 소비자들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땀을 대비해 방수기능도 탑재되어 있으니 고장날 걱정을 덜어도 좋습니다. 


MiMeng의 Smart Insole 제품도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깔창에 열선을 설치하여 겨울에 발이 시리지 않도록 기능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거기다 무선 충전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편리한데요. 한번 충전하면 3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다른 신발에도 장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