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

스마트워치 특징과 추천 제품

바나나는도쿄 2019. 6. 23. 23:44

처음 스마트워치가 나왔을 때만 해도 많은 이들이 스마트워치가 실패할 것으로 생각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크기가 제한적이라 입출력이 제한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한계로 인해 실패할 것을 예상할 것과 달리 스마트워치는 한해한해 지날 수록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스마트워치의 특징인 바이오메트릭 정보수집과 스마트폰과의 연동입니다. 웨어러블 제품인 스마트워치는 인체의 심박, 체온 등 각종 정보를 수집하여 진동이나 햅틱 출력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데요. 스마트폰을 실행해 앱을 실행시켜야 이런 정보를 제한적으로 얻을 수 있었던 것에 비해 너무나 간편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감동시켰습니다.


또한 한손이나 때에 따라서는 두손을 사용해야 하는 스마트폰과 달리 스마트워치는 양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활용성이 다양해졌는데요. 아직까지는 많은 발전이 없지만 입출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 나오게 되면 폭발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는 현재 다양한 곳에서 제품을 출시하였는데요. 애플에서 시작하여 다음으로 삼성이 바통을 받고 현재는 다양한 곳에서 스마트워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검증된 제품들을 추천드릴까하는데요.


첫번째 제품은 바로 Zeblaze 토르 스마트워치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1.4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타제품과 비교하여 16GB라는 높은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 음악을 감상하기 편리하고 GPS 센서와 심박수 센서를 포함하여 헬스케어 용도에도 스펙을 집중하였습니다. 배터리도 최대 48시간이 사용 가능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중국 제품인 화웨이의 스마트워치는 팔찌 스트립형태로 디자인되어 패션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게 만들어졌는데요. 손목에 두번 감아서 착용하는 특이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별다른 버튼없이 척보면 시계로 착각할 정도로 심플하여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는 인원이라면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언뜻보면 애플워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ORDRO의 SW25 모델은 SIM 카드 삽입 시 통화가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에 비해 생활 방수 기능까지 가지고 있어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애플의 인공지능 시리와 연동까지 가능해 편리함을 더하는 제품입니다.


iMacwear M7은 IP67등급의 방수와 방진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일상생활에서 정말 필요한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요. 높은 방수 등급으로 수중에서도 사용이 용이해 헬스케어 시에도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다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해 속도가 빠르고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어 최대 32GB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샤오미하면 가성비로 유명한데요. 샤오미의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빕도 마찬가지입니다. 사각의 외형을 가지고 있고 배터리 효율이 좋아 최대 45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거디가 IP68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도한 메시지 알림, 심장 박동 모니터링, 수면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전용앱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스마트워치는 처음의 우려와 달리 현재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되었는데요. 그 증거가 바로 제가 추천드린 제품들이죠. 특히 건강이 주요 화두인 요즘 헬스케어를 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구매하여 건강한 웰빙라이프를 즐겨보는건 어떨까 싶습니다.